헝가리 역사의 본거지 펙스 여행정보!

2021. 12. 29. 12:03하루/종일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헝가리의 역사가 모두 다 갖춰져 있는 본거지인 팩스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팩스는 헝가리의 보로니오 주의 주이며 메체크 산맥에 위치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헝가리의 남부의 가장 큰 중심지로 크로아티아와 세르비아 국경과 가까운 근처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로마 제국 시절에 만들어진 도시로 로마인들이 건설하고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늘은 헝가리의 역사가 가득한 펙스에서 꼭 해봐야 하는 것들과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화유산 보러가기

헝가리는 문화유산 덩어리라고 할 정도로 굉장히 많은 것을 품고 있는데요. 특히나 팩스에서 가장 많으며 많은 여행객분들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펙스에는 펙스대학교가 있는데 헝가리에서 최초로 대학교가 설립되었으며 로마 제국시절에 기독교 묘지도 있는데 모두 다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스만 제국의 영토였었기에 이슬람 문화가 깊게 품어져 있고 이슬람 사원도 있긴하지만 현재는 가톨릭교회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펙스에서 희귀한 도자기와 예술품 감상하기

세계적으로 굉장히 유명한 도자기 회사가 있는 팩스는 처음 문을 열었던 도시이기도 합니다. Zsolnay이라는 것인데요. 지금도 흔적이 있어서 지붕의 타일이나 동상 등에서도 다 확인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공장 건물과 창업주인 가족들이 살았었던 곳인데 지금은 개조해서 역사와 아름답고 이쁜 도자기들을 보실 수가 있다고 하니 꼭 가보셔야겠죠? 또한 황금기를 보여주는 전시작품들이 있는데 600개 이상의 아름답고 희귀한 도자기를 보실 수가 있어서 도자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는 필수적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시설들과 과학관들이 있어서 다른 곳도 함께 세계문화유산을 보러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팩스를 여행하실 때에는 꼭 아셔야 하는 정보가 있는데 바로 한국에서 팩스까지는 대략 11시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미리 준비를 잘해주셔야 하며 시간차는 7시간 정도 늦어서 수면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화폐는 HUF를 쓰면서 언어는 마 그야 어를 사용하기에 미리 공부를 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안되실 경우 가이드와 함께 여행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반응형